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은하영웅전설4Ex 윈도우 에디터 버전 1.45

ELATH 2011. 10. 21. 02:28

db.mdb

은하영웅전설4EX 에디터 1.45.exe

 

 

 

 

 

 

- (2011.10.26) 1.4 버전에 심각한 오류가 있었습니다.

 

데이터가 제대로 또는 보이는 데로 저장이 안되고

 

정해진 위치의 뒷 데이터를 지워버리는 문제였는데요.

 

이 에디터는 아직 정확하게 확인 된바는 없습니다만

 

다른 에디터와 똑같은 함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혹시나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어서 수정해서 배포합니다.

 

이 버전도 많은 테스트가 이루어지진 않았습니다. 일단 게임상에서는 잘 돌아가는데요.

 

오류가 생기면 바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64비트 호환 최종 버전

 

제가 그동안 64비트 윈도우가 없던 관계로 수정이 늦어졌습니다..;;

 

그리고 '개념상실'님이 제보해주신 '충성도' 항목도 적용 했습니다만...

 

제가 요즘 이 게임을 잘 안하는 관계로 테스트는 많이 해보지 않았습니다.

 

이수치가 낮아지면 충성도가 낮아 퇴역하고
이수치가 100이 넘어서면 직위가 해제되면 퇴역하며... (요건 되네요)
이수치가 100이되면 어지간한 제안거부도 다 받아들인다고 합니다...

 

 

.net framework 3.5 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.

실행 에러가 생길 경우 .net framework 3.5  버전을 깔아보세요

 

게임 디렉토리 내에 "G4XCONST.DAT" 라는 파일을 수정하기 때문에

 

이 파일을 반드시!!! 백업해 놓고 사용하세요~~!!

 

("G4XCONST.DAT" 파일은 따로 열기 안하셔도 됩니다. 다른 세이브파일을 여실 때 자동으로 로딩 됩니다..)

 

오류가 발견되면 바로 연락을 주시공^^;

 

  

 

 

주의사항

 

- 메모리를 읽어두었다 쓰는 방식이 아니라 세이브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거라

 

  변경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세이브 파일이 수정됩니다.

 

- 버그가 많을 수 있습니다. 반드시 세이브 파일을 백업을 해 놓고 사용하세요~ ^^;

 

-수정은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에 한해 바뀝니다.

 

  따라서 한 화면 수정하고 저장 버튼 누르시고 다른 화면 수정하고 저장버튼 누르시고... 를 반복하셔야 합니다.

 

- 죽은 사람을 살릴 때는 '상태'를 정상으로 바꾸시고 '소재성계'와 '주둔행성'의 숫자도 바꾸셔야 합니다

 

   (예 : 오딘 소재성계=0, 주둔행성=0        하이네센 소재성계=1, 주둔행성=87)

 

- 또한 인물을 살려낸 직후 '우주함대 사령장관'이 되어서

 

   '장교배속' 명령을 통해 인물들을 해당 성계로 다시 '이동 명령'을 해 주셔야 합니다.

 

- 요직은 바꾸면 다음 턴에 임명되는 방식입니다.

 

   그리고 죽은 사람이나 상대편 인물을 임명하면 버그가 발생합니다.

 

- 도스용 세이브 파일도 읽기가 가능하도록 했지만 테스트는 안해 봤습니다.

 

  아마 저장방식이 똑같아 별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만... 반드시 백업을...^^

 

- 동맹과 제국의 계급시스템이 다르기때문에 에디터 상의 정보와 게임상의 정보가 다릅니다.

 

   동맹의 원수로 계급을 변경하려면 '상급대장'으로 해야 원수로 인식이 됩니다.

 

- 행성 에디터에서 최대방어력은 방어기지 수를 늘리면 올라갑니다.

 

- 행성 에디터에서 주둔기지수를 '18'개 이상으로 입력하면

   게임에서 불러올 때 깨진파일이라고 나옵니다...;; 절대 18개 이하로 수정하시길...

 

- 방어기지수를 늘릴 때 건설 중인 기지인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.

   만약 100개로 수정했는데 99개가 건설중이었다면 199개가 되어 오류가 발생합니다.

   (방어기지수의 최대치는 127이고 그 이상은 마이너스로 인식됩니다)

 

- 인물 위치를 수정하실 때 인물이 함대에 참모로 있는 경우 인식되지 않습니다.

   함대에 소속되어 있지 않거나 함대 사령관일 때 수정하면 인물위치가 이동하거나

   함대 위치가 이동 됩니다. (이 부분은 많은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..;;)

 

-모든 수치는 적당히 올리셔야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.

 

 

 

 

후 드디어 완성이 되었습니다.

 

아마 더 이상의 추가 수정은 없을 듯 하네요 (특별한 문제가 없는한..)

 

요즘도 이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마지막으로 '과도한 에디트는 게임의 재미를 잃게 한다.' 는 불변의 진리를

 

잊지 마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알려진 버그 사항

- 파일을 열고 수정한다음 다른 파일을 열때 화면에 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됐습니다.

 

  프로그램을 닫았다가 다시 열고 세이브 파일을 불러 오시면 됩니다.

 

 

(2008년 7월 16일자 추가)

- 죽었던 인물을 살릴 때 잘 안살아 나는(?) 문제가 발견 됐습니다.

 

  이 점은 몇 차례 리포트를 받았으나 제가 게임을 잘 안한 탓에 발견이 늦었습니다.

 

  (제가 테스트 했을 땐 잘 됐었는데.....죄송..ㅠㅠ)

 

 

(2008년 7월 23일자 추가)

- 위 버그의 해결책이 발견되었습니다..^^;

 

   죽었던 인물의 경우 전장에서 함대 전멸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

 

   사망 후 '장교배속'명령을 컴퓨터가 내리는 것 같습니다. (원인)

 

   따라서 인물을 살려낸 직후 '우주함대 사령장관'이 되어서

 

   '장교배속' 명령을 통해 인물들을 해당 성계로 이동 명령을 해 주셔야 합니다. (해결책)

 

 

(2008년 7월 28일자 추가)

- 함선 에디터가 잘 된다는 분들이 계신데

 

   'g4xconst.dat' 화일이 읽기 전용으로 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~!!

 

   만약 읽기 전용으로 되어 있다면 에디트가 되지 않습니다..^^;

 

(2010년 5월 30일자 추가)

- 64bit 윈도우에서는 작동이 안된다는 보고가 올라왔습니다만...

  

   저도 현재로선 해결방법을 모릅니다..ㅠㅠ 그냥 32bit에서 하시면...

 

-요건 해결^^ (2011.10.20)

은하영웅전설4EX 에디터 1.45.ex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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